헤어드라이어 구매가이드
드라이어 구입시 체크포인트!!
과열방지장치, 온도퓨즈:
드라이어는 뜨거운 바람을 발생 시키는 도구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할 경우 과열되어 안전사고를 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이 사용하기에 안전한지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구성:
감전의 위험은 없는지, 열전도성이 적고, 튼튼한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인지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용량(W):
용량을 보면 제품의 성능을 알아볼 수도 있고 전기를 얼마나 많이 먹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헤어드라이어는 700~1800W 정도로 다양하고, 제품이 크고, 풍량이셀수록 소비전력이 커집니다. 1000~1500W 정도의 제품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무난합니다.
냉풍, 온풍:
열풍으로 머리를 말리면 잘 마르기는 하지만, 머리결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냉풍으로 말리면, 여름에 덥지 않아서 좋은데 머리가 너무 늦게 마릅니다. 저가형 제품은 냉풍 기능이 없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용도나 머리결 상태에 따라 냉풍과 온풍기능을 적절히 이용할 수 있으므로 냉풍과 열풍기능이 있는 제품이 가정용으로 좋습니다.
손잡이:
손잡이는 고정된 일자형, 접을 수 있는 접이형, 핸들을 돌릴 수 있는 핸들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가정용으로는 보관이 편리하며 여행시에 휴대하기 좋은 접이형이 사용하기에 용이합니다.
소음;
드라이어의 소음때문에 머리 말리기가 어렵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집에서 사용할 때 드라이어의 소음때문에 세팅들을 할때 장시간 사용시에는 아무래도 소음이 적은 저소음 품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A/S:
인지도가 높고, 전문업체일수록 A/S가 확실합니다. 그리고 업체마다 A/S기간이 다르므로 구입하실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네이버 goodsall님 블로그